본문 바로가기

컴퓨터/Spring Boot

[TIL] Spring Boot(intellij) - start (스프링 입문 강의 정리)

스프링부트는 1년간 회사에서 일을 하며 사용했던 경험이 있다.

그만두고 혼자서 프로젝트를 따보려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회사에서 일할 당시 거의 세팅되어있는 환경에서 페이지 처리만 했었기 때문에 

혼자 프로젝트를 시작해보려했으나 왜 이런 기능을 써야하는지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구글링에 의존(?)하여 어거지로 프로젝트를 따려고 하는 나의 모습에 현타가 왔다..

(심지어 꼬여서 제대로 완성도 하지 못했다. 틈날 때마다 해결 중이다..)

 

그러던 중 김영한 강사님의 스프링 강의가 매우 평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로드맵도 정리가 잘 되어 있었고 이 강의를 통해서 내가 그동안 가지고 있던 많은 궁금증들이 해소될 것 같아

듣기로 결심하였다. 

 

입문 강의는 무료인데 첫 강의 몇개를 들어보고 알게 된 것은

 

1. eclipse보다 intellij를 현업에서 더 많이 쓴다.

2. 빌드 툴은 거의gradle로 넘어가는 추세이다.

3. thymeleaf를 많이 사용한다. - 회사에서는 jsp를 사용했다.

 

이제까지 회사에서 썼던 방식은 레거시 방식에 가까웠다는 것을 알았다.

강의를 통해서 좀 더 현재의 트렌드에 맞는 개발방법을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그동안 사용했던 스프링을 다시 기초부터 공부하며 제대로 이해해보고 싶다.

앞으로 강의를 학습하며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spring 정복하기 start !!

 

 

 

 

 

728x90